기사 메일전송
대한행정사회 중앙교육원수원, 연수교육 '동영상 수강' 도입 설문
  • 한광수 기자
  • 등록 2023-05-11 17:39:31
  • 수정 2023-05-11 18:39:42
기사수정

대한행정사회 중앙교육원수원, 연수교육 '동영상 수강' 도입 관련 의견수렴(사진=대한행정사회 중앙교육연수원 모습)[대한행정사회인터넷신문=한광수 기자] 대한행정사회 중앙교육연수원(원장 김경득 이하 연수원))이 연수교육을 동영상으로 수강하는 '학습관리시스템(LMS)' 도입을 위한 의견수렴에 나섰다.


연수원은 11일, 대다수 행정사들이 연수교육 이수와 관련 동영상 수강으로의 대체 요구와 함께, 편리한 시간 대에 각자의 필요한 과목을 선택해서 수강하는 방식을 요구하는 여론이 비등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LMS는 동영상을 통해 많은 과목 중 행정사 개인이 필요로 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자연히 수강료 인하로 연결될 수도 있다는 것이 연수원의 의견이다.


오는 12일부터 진행되는 설문조사는 구글 폼을 통해 각 행정사들에게 전송되는 설문서를 작성해 오는 1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설문서는, 현재 운영 중인 연수교육 수강의 불편사항 파악, 학습관리시스템 도입과 관련한 의견, 타 교육의 학습관리시스템 도입에 관한 의견 등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되며, 설문결과는 행안부 및 각 시·도에 통보하고, 홈페이지나 밴드 게시 및 전 회원에게 발송될 예정이다.


김경득 연수원장은 "빠르면 올 하반기나 늦어도 내년부터는 동영상수강 학습관리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한다."며 "이러한 시스템 도입 및 교육비는 연수원에서 결정할 수 없고, 행안부와 각 시·도가 협의를 통해 결정하는 사항으로, 이번 의견 수렴 결과를 통해 행안부에 요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이어 "연수교육이 동영상 수강으로 대체된다면 자연히 교육비도 대폭 인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동영상 강의가 실현된다면 자연적으로 교육비의 대폭 인하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 강의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국 행정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전지방행정사회, 대전광역시장과 간담회 [대한행정사회신문=김정섭 기자]대전지방행정사회(회장 박노귀)는 11일 대전 시청 시장접견실에서 이장우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대전지방행정사회 출범 이후 첫 대전시장과 간담회로 박노귀 회장을 비롯한 이미옥 대전중구 지회장, 김정섭 기자 겸 대전지방행정사회 홍보담당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박노귀 ...
  2. 대전지방행정사회, 건양대학교병원과 M0U체결 [대한행정사회신문=김정섭 기자]대전지방행정사회(회장 박노귀)는 12일 대전시 서구 관저동로 158 소재 건양대학교병원에서 학교법인 건양교육재단(이사장 이상목)과 회원복지증진을 위해 M0U를 체결했다. 이날 M0U체결 행사에는 박노귀 회장을 비롯한 김성신 대전지방행정사회 사무국장, 우현호 행정사, 김정섭 홍보담당 겸 본회 기자가 참석...
  3. 불법 출입국 업무 대행 가방(택배) 행정사를 만나다 [대한행정사회신문=정기덕 ]00시 00동에는 외국인 집단 거주지역 이다. 이곳에는 출입국 업무를 전담으로 하는 행정사 사무실이 몇 년전에는 7~8곳이었으나 현재는 2~3곳만 잔존하고 있으나 이마저도 외국인 관련 업무를 거의 수임하지 못하고 있다.외국인 집단 거주지역이다 보니 출입국 업무가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00여행사가 개업해서 불.
  4. [기고]행정사 자격 운영과정 공정성 제고에 대한 고찰 [대한행정사회신문=박정민 ] 지난 3일, 제12회 행정사 1차 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던 날 국민권익위원회는 공정과 상식이라는 국정운영원칙을 기반으로 청년세대에게 공정기회 보장을 위한 국가전문자격 15종*의 개선방안을 발표했다.*국가전문자격 15종: 행정사, 법무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보세사,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보험계리사, ...
  5. [만화]스타북쑈
  6. 대한행정사회, 지방행정사회 회장 간담회 개최 대한행정사회(회장 황해봉)은 지난 7월 5일 오후 2시 지방행정사회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사무처와 미래전략본부, 교육연수원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토론으로 이어졌다.  황해봉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본회에 가입하지 않고 업을 하는 행정사들이 시장 질서를 어지럽히고 있다. 이러한 불합리한 점을 고치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