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토] 제11회 행정사 시험장 이모저모 (서울 노원구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 장유경 기자
  • 등록 2023-06-03 14:54:35
기사수정

[대한행정사회 인터넷신문=장유경 기자] 3일 치러진 2023년도 제11회 행정사 1차 시험 현장을 담아보았다. 사진 속 수험장은 서울특별시 노원구에 소재한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다.


입실시간이 오전 9시였음에도 불구하고 오전 7시부터 수험생이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수험장소에 대한 안내문이 붙기 전인 이른 시간이라 수험실 위치에 대한 안내문이 없어 우왕좌왕하는 수험생들도 눈에 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수험장은 오전 8시부터 개방됨을 안내하고 있다. 수험장에 입장하려는 모든 수험생과 관계자들은 체온을 잰 후 손소독까지 마친 후에야 입장이 가능했다.

수험장이 개방되기 전, 미리 도착한 수험생들이 한 켠에서 가져온 책을 읽고 있다. 수험장 건물 앞은 조용한 긴장감이 가득하다.

오전 7시 50분, 곳곳에 행정사시험 안내 게시물이 부착되기 시작하다.


오전 8시가 되자 수험실이 있는 본관 앞에 수험생 별 수험실 번호를 알리는 안내문이 게시되다. 안내문 하단에는 10명의 외국인 수험생 이름이 눈길을 끈다.
 

수험생이 부착된 게시물을 통해 본인의 수험실을 확인하고 있다.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에는 총 38개의 수험실이 준비됐다. 올해 행정사 시험 지원자는 약 6690명으로 전년도 대비 2000명 가까이 증가했다. 


자습 중인 수험생들로 인해 수험실 앞 복도는 적막하다.


입실시간까지 40분이 넘게 남아 아직 1명의 수험생도 도착하지 않은 수험실도 있다.

시험좌석 배치조차 게시되지 않은 빈 수험실에는 2023년도 제11회 행정사 1차 시험 안내문만 부착돼 있다. 미리 도착한 수험생은 수험실 내 임의의 자리에 착석해 자습을 하고 있다.


시험은 오전 10시 45분에 종료됐다. 


이번 시험의 가답안은 6월 3일 오후 2시부터 9일 오후 6시까지 큐넷 행정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가답안에 대한 의견제시(이의제기)는 역시 큐넷 행정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기간은 가답안 발표일과 동일하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전지방행정사회, 대전광역시장과 간담회 [대한행정사회신문=김정섭 기자]대전지방행정사회(회장 박노귀)는 11일 대전 시청 시장접견실에서 이장우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대전지방행정사회 출범 이후 첫 대전시장과 간담회로 박노귀 회장을 비롯한 이미옥 대전중구 지회장, 김정섭 기자 겸 대전지방행정사회 홍보담당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박노귀 ...
  2. 대전지방행정사회, 건양대학교병원과 M0U체결 [대한행정사회신문=김정섭 기자]대전지방행정사회(회장 박노귀)는 12일 대전시 서구 관저동로 158 소재 건양대학교병원에서 학교법인 건양교육재단(이사장 이상목)과 회원복지증진을 위해 M0U를 체결했다. 이날 M0U체결 행사에는 박노귀 회장을 비롯한 김성신 대전지방행정사회 사무국장, 우현호 행정사, 김정섭 홍보담당 겸 본회 기자가 참석...
  3. 불법 출입국 업무 대행 가방(택배) 행정사를 만나다 [대한행정사회신문=정기덕 ]00시 00동에는 외국인 집단 거주지역 이다. 이곳에는 출입국 업무를 전담으로 하는 행정사 사무실이 몇 년전에는 7~8곳이었으나 현재는 2~3곳만 잔존하고 있으나 이마저도 외국인 관련 업무를 거의 수임하지 못하고 있다.외국인 집단 거주지역이다 보니 출입국 업무가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00여행사가 개업해서 불.
  4. [기고]행정사 자격 운영과정 공정성 제고에 대한 고찰 [대한행정사회신문=박정민 ] 지난 3일, 제12회 행정사 1차 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던 날 국민권익위원회는 공정과 상식이라는 국정운영원칙을 기반으로 청년세대에게 공정기회 보장을 위한 국가전문자격 15종*의 개선방안을 발표했다.*국가전문자격 15종: 행정사, 법무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보세사,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보험계리사, ...
  5. [만화]스타북쑈
  6. 대한행정사회, 지방행정사회 회장 간담회 개최 대한행정사회(회장 황해봉)은 지난 7월 5일 오후 2시 지방행정사회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사무처와 미래전략본부, 교육연수원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토론으로 이어졌다.  황해봉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본회에 가입하지 않고 업을 하는 행정사들이 시장 질서를 어지럽히고 있다. 이러한 불합리한 점을 고치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