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올해도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 조중환 기자
  • 등록 2024-02-07 12:00:01
기사수정
  • ‘부평 아빠는 진짜 엄지척’ 사업으로
  • 아빠 육아 지원
  • 어린이집, 가정양육 사업도 지속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아이와 함께 하는 능력을 길러보자.

 

부평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해 9월 마련한 `부평 아빠는 진짜 엄지척` 행사에 참가자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올해도 다양한 보육‧육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부평 아빠는 진짜 엄지척’이다. 7월과 8, 11월 세 차례 마련한다. 부평구에 사는 아빠와 아이가 같이하는 시간으로 모두 150개 가정이 대상이다.

 

‘아빠랑 몸으로 놀자!’ 프로그램과 베이킹 클래스, ‘도전! 부평 아빠 육아 골든벨’ 등을 준비했다. ‘부평 아빠’ 프로그램은 지난해에도 4월과 6, 7, 9월 네 차례 열어 모두 314명이 참여했다. 마감 이후에도 문의가 들어오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부평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영유아가 참여하는 기존 프로그램에 더해 최근 관심이 높은 ‘환경’을 주제로 한 시간도 마련한다. 어린이집에서 해볼 수 있는 ‘그린 챌린지 놀이 방법’을 교육하고 ‘우리 어린이집 그린 챌린지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실제 사례를 나누고 공유하는 자리로 꾸민다.

 

여기에 ‘놀이지원사업’으로 보육교직원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문가를 초청해 계절에 따라 접할 수 있는 오감‧신체 놀이 사례를 알려준다. 매년 진행하는 안전‧역량 강화 교육은 물론이고 다문화, 장애아동 등 취약보육 교육, 힐링프로그램, 컨설팅 등도 진행한다.

 

가정양육지원 사업 ‘부평육아종아부탁해’은 아빠 부모 교육과 톡톡 성교육 등으로 채웠다. ‘어른이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하다’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이외에도 상담지원사업과 공통부모교육 등 다양한 가정양육서비스를 준비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부평구민들은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전지방행정사회, 대전광역시장과 간담회 [대한행정사회신문=김정섭 기자]대전지방행정사회(회장 박노귀)는 11일 대전 시청 시장접견실에서 이장우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대전지방행정사회 출범 이후 첫 대전시장과 간담회로 박노귀 회장을 비롯한 이미옥 대전중구 지회장, 김정섭 기자 겸 대전지방행정사회 홍보담당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박노귀 ...
  2. 대전지방행정사회, 건양대학교병원과 M0U체결 [대한행정사회신문=김정섭 기자]대전지방행정사회(회장 박노귀)는 12일 대전시 서구 관저동로 158 소재 건양대학교병원에서 학교법인 건양교육재단(이사장 이상목)과 회원복지증진을 위해 M0U를 체결했다. 이날 M0U체결 행사에는 박노귀 회장을 비롯한 김성신 대전지방행정사회 사무국장, 우현호 행정사, 김정섭 홍보담당 겸 본회 기자가 참석...
  3. 불법 출입국 업무 대행 가방(택배) 행정사를 만나다 [대한행정사회신문=정기덕 ]00시 00동에는 외국인 집단 거주지역 이다. 이곳에는 출입국 업무를 전담으로 하는 행정사 사무실이 몇 년전에는 7~8곳이었으나 현재는 2~3곳만 잔존하고 있으나 이마저도 외국인 관련 업무를 거의 수임하지 못하고 있다.외국인 집단 거주지역이다 보니 출입국 업무가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00여행사가 개업해서 불.
  4. [기고]행정사 자격 운영과정 공정성 제고에 대한 고찰 [대한행정사회신문=박정민 ] 지난 3일, 제12회 행정사 1차 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던 날 국민권익위원회는 공정과 상식이라는 국정운영원칙을 기반으로 청년세대에게 공정기회 보장을 위한 국가전문자격 15종*의 개선방안을 발표했다.*국가전문자격 15종: 행정사, 법무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보세사,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보험계리사, ...
  5. [만화]스타북쑈
  6. 대한행정사회, 지방행정사회 회장 간담회 개최 대한행정사회(회장 황해봉)은 지난 7월 5일 오후 2시 지방행정사회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사무처와 미래전략본부, 교육연수원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토론으로 이어졌다.  황해봉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본회에 가입하지 않고 업을 하는 행정사들이 시장 질서를 어지럽히고 있다. 이러한 불합리한 점을 고치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