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장님께 드릴 것이.." 현금 뭉치 들고 온 외국인 노동자
  • 정기덕
  • 등록 2024-05-22 10:32:52
기사수정


충남 아산의 한 의사가 형편이 어려운 필리핀 이주 노동자에게 부친 장례를 모시라며 돈을 건넸다가 8개월 만에 돌려받았다는 사연이 알려져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아산 소재 현대병원 박현서 원장은 지난 18일 본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같은 사연을 공개하며, 감격스러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박 원장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입원했던 필리핀 이주 노동자 A씨가 퇴원을 하루 앞두고 침대에 앉아 울고 있었습니다.


사연을 들어보니 A씨의 아버지가 급작스런 교통사고로 그날 아침 세상을 떠났다는 것입니다. 본국으로 돌아가 부친 장례식을 챙겨야 하는데 비행기 표를 살 돈이 없었습니다.

더욱이 숨진 그의 아버지는 암 투병 중인 어머니를 돌보고 있었고, 동생들 역시 나이가 어려 돈을 벌지 못해 A씨가 보낸 생활비에 전적으로 의지하는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박 원장은 이야기를 듣고 두말없이 현금 100만 원을 건넸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빌려주는 거야, 나중에 돈 벌어서 갚아요"라며 "내가 빌려줬다는 얘기는 절대 아무에게도 하지 말고"라고 했다고 했습니다. A씨의 치료비도 받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한동안 이 일을 잊고 살았던 박 원장은 사연을 공개한 이날(5월 18일) 뜻밖의 일을 겪었습니다. 어떤 젊은 외국인이 원장님께 드릴 것이 있다며 대기 환자가 20명이 넘는 진료실 밖에서 간호사와 실랑이를 하고 있다는 소리가 들려 왔습니다.

박 원장은 "낯익은 얼굴이길래 1분만 얘기를 들어주자 했는데, 두꺼운 봉투와 영문으로 된 편지를 살며시 내밀며 미안하다는 표정을 지었다"며, "그제야 나는 A씨가 잊지 않고 8개월 만에 돈을 갚으러 왔다는 걸 알고 눈물이 글썽여졌다"고 했습니다.

A씨는 돈과 편지를 건네며 작년에 박 원장의 도움으로 아버지 장례를 잘 치르고 이제는 다시 입국해 돈을 벌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너무 늦게 갚아서 미안하다"는 말도 했습니다.


박 원장은 "고국의 어려운 가족에 송금하면서 매달 한푼 두푼 모아서 이렇게 꼭 갚으려고 애를 쓴 걸 보니 더 눈물이 났다"고 했습니다.

그는 '나는 주변에 진 빚을 제대로 갚고 있는가' 돌아보게 됐다며, "오늘은 백만 원의 돈보다, A씨가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돌아와 한없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 사람에게 살아가는 힘을 주셨네요. 아무나 하지 못하는 귀한 마음이다", "저도 눈물이 핑 돈다", "세상에서 가장 값진돈이네요. 진정한 어른", "삶을 되돌아보게 된다" 등의 글을 남겼습니다.


외국인과 밀접한 업무를 수행하는 행정사 업계도 어려운 외국인을 최선을 다해서 도와주는 행위를 하는것이 유용한 것이라 판단된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구지방행정사회 역량강화교육세미나 3탄 [대한행정사회신문=박재병 ]대구지방행정사회(회장 우동근)에서는 억울한 징계와 과중한 처분을 받은 공무원들이 감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공무원 소청심사 실전사례 특강을 통하여 대구•경북 등 영남권지역 행정사님의 업역확대를 위한 역량강화교육세미나 3탄을 개최하였다. 현재 서울에서 누리행정사사무소를 운영하는 김진오 행...
  2. 서울북부지방행정사회의 뜨거운 열기 기자는 2024년 6월 21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북부지방행정사회(이하 북부회라 한다)를 방문하였다. 기자는 기대를 하지않고 방문하였지만 종로구 한복판에 사무실이 있었다. 금번 보궐 지방행정사회장 선거에서 지방행정사회 사무실 마련이 공약으로 나왔지만 북부회에서는 벌써 그 사무실을 두고 있었다. 그 뿐만이 아니었다...
  3. 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 제36기 행정사 실무수습교육 수료 [대한행정사회신문=박현식 ]2024년 제36기 실무교육 수료 모습. 앞 열 우측부터, 한용호 행정사, 조권기 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장, 박광문 부회장, 김웅채 대외정책실장, 뒷 열 우측부터, 박현식 미래기획본부장, 이금우 행정사, 김종욱 행정사, 김홍규 행정사, 유영열 행정사, 홍점수 행정사, 이종태 행정사, 이치경 행정사, 정해균 행정사. (사..
  4. 대한행정사회 이사회, 김만복 전 회장의 업무추진비 및 소송비용 등 환수 검토 대한행정사회는 6월 27일 2024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주요 안건은 대의원 선거 및 재보궐(지방행정사회장, 지회장)선거 예산 예비비 사용의 건, 행정사 업무매뉴얼 제작비 예비비 사용의 건, 사무처 및 중앙교육연수원 운영규칙 개정의 건, 급여규칙·여비규칙·취업규칙 개정의 건으로 참석자 만장일치로 원안 가결하였다.
  5. 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 사단법인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경기북부지부와 회원 권익보호 및 고충민원 해결을… [대한행정사회신문=박현식 ]대한행정사 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와 사단법인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경기북부지부는 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 교육관에서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하기 전(前),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국기에 대한 경례로 예의(禮意)를 표하는 모습 (사진=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 제공)대한행정사 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회장 조권...
  6. 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 남양주시 체육회 회원들의 편익증진과 권익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대한행정사회신문=박현식 ]남양주시 체육회와 대한행정사 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가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모습 (사진자료=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 제공)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회장 조권기)는 6. 20.(목) 14:00 남양주시 이패동에 위치한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체육회 사무실에서 대한행정사회 경기북부지방행정사회와 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