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9일 금요일 14시에 강원지방행정사회(회장 민병은)는 재단법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원장 권오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제진흥원은 2000년 10월 강원도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로 개원하여,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특히 강원특별자치도 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제진흥원에서는 도내 약 4,000명의 유학생들과 20,000명의 외국인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했다.
강원지방행정사회 민병은 회장은 그동안 강원특별자치도 내 행정사 고유업역 구축과 위상강화를 위해 여러 기관들과 소통을 지속적으로 해오던 과정에서 이뤄낸 성과라 감회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강원지방행정사회 1호 MOU를 성공적으로 하게되어 너무 기쁘고, 이번 협약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외국인지원센터, 국제교류협회 등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이를 통해 행정사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수입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경제진흥원에서는 예상 외로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서의 취업에 관심이 많지만 담당인력 부족과 전문성 부족으로 인해 여러가지 제한사항들이 있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한 시범적으로 운영하면서 운영에 대한 성과가 높으면 내년도 강원특별자치도 정책사업 으로 추진하고 예산을 반영하여 지속 유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행정사회신문=김영진 ]
이번 협약 간 바쁜 와중에서도 강원지방행정사회 상임부회장 김재열 행정사, 수석부회장 진광호 행정사 그리고 대외홍보국장 이상익 행정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